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림역 서현역 강남역 서면 흉기난동 예고글 정리 및 흉기난동 대처방법 호신용품 추천

by 다다쌤 2023. 8. 12.

"신림역 서현역 강남역 서면 흉기난동 예고글 정리 및 흉기난동 대처방법 호신용품 추천"

 

 

1.신림역 흉기난동의 개요

지난 20304년 7월 21일 서울 신림동에서 33세 조모씨의 칼부림 난동으로 인해 1명의 사망자가 발생하고 다른 세남성이 크게 다친 사건입니다. 범행을 저지르기 전에 스마트폰을 초기화시키고 사건 당일 1시 57분에 인근 마트에 들어가ㄹ 칼, 흉기를 구입해 2시 7분쯤 신림역에 도착하였고 주차장 입구에 서있던 22세 남성에게 칼로 복부를 먼저 찌르고 피해자가 저항하자 목을 한번 더 찔러서 결국 그 자리에서 사망하였고 바로 뒷골목으로 향했습니다. 단 3분 동안 다른 세명의 남성을 향해 칼부림을 하였고 결국 경찰에 검거되었습니다.수사관계자에 따르면 계획된 범죄를 저지른 조모씨의 타켓의 공톰점은 조모씨 보다 또래이며 키가 가해자보다 큰 피해자들이였다고 말했으며 중상을 입은 3명의 피해자중 1명은 생명이 위중한 상태인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신림역 칼부림 2개월전에도 예고 되었다?

 

신림역 칼부림, 2개월 전 경고?

서울경제 어썸머니 | 신림역 칼부림 사건이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5월달에도 칼을 든 남성에 대한 목격담이 인터넷에서 확산됐었단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경찰이 확인한 결

tv.naver.com

 

 

"신림역 흉기난동 피의자 누구




신림동 살인사건 피의자 33세 조모씨 신상공개 결정

 

 

90년생 33세 조모씨는 전형적인 히키코모리 성향을 보이며 평소 취업 실패 후 사회와 단절후 집에서 슈팅게임만을 최근 게임 유튜버에게 '동성 애자 같다'라는 발언에 고소되는것을 계기로 실직적인 범행계획에 돌입한것으로 보인다

 

 

 

2.서현역 흉기난동의 개요

 

이어서 8월 3일 오후 서현역 인근에서는 24세 최모씨가 서현역 ak플라자 주변에서 차량을 돌진하여 뇌사에 이르게 하고, ak플라자 안으로 진입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흉기를 휘둘렀습니다. 이로 인해 흉기난동의 직접적인 피해자인 20대 여성 또한 의식 저하 상태로 아주대병원 권역외상센터로 긴급이송되었지만 위독한 상태라고 알려졌습니다.

 

 

 

흉기난동으로 아수라장이된 서현역

 

[자막뉴스] "빨리 뛰어요!" 긴박했던 '서현역 흉기 난동' 당시 상황 | 이슈픽

이슈 픽(Pick) | 사건 당시 서현역 주변에 있던 수많은 시민은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는 흉기난동범을 피해 필사적으로 도망쳤습니다. 공포에 찬 시민들은 가까운 경비실을 찾아가 숨었고, 대피하

tv.naver.com

 

 

\

 



서현역 흉기난동 피의자 누구

 

01년생 22세 최모씨는 중고등생으로 회사원인 부모님인 차로 도로를 덮치고 이후 흉기난동을 벌였으며 평소 분열성 성격장애와 대인기피증 피해망상증 보유한것으로 알려졌다.

 

서현역 흉기난동 피의자 22세 최모씨 신상공개 결정

 

"신림역 서현역 강남역 서면 흉기난동 예고글 정리 및 흉기난동 대처방법 호신용품 추천"

 

 

3.그외 흉기난동 예고글

 

8월 흉기난동 실행 및 예고 목록

 

현재 신림에서 발생한 사건 이후 이후 급속도로 모방범죄가 퍼지고 있으며 경찰은 집중 단속을 펼치며 전국 315건 중 119명을 검찰은 검거했다고 검찰은 밝혔습니다. 특히 검거된 피의자중에는 10대 청소년들의 비중의 높이 발견되는데 ,이는 현재 10대에서는 유행처럼 흉기난동 예고글이 최근 온라인에 흉기난동 예고글이쵝 급속도로 유행처럼 퍼지면서 미성년자들의 철없는 예고글 또한 흉기 모방 범죄및 국민의 불안이 가증됨에 따라 범죄의 중대성에 따라 촉법 소년들도 범인혐의 인정시 소년보호처분을 받도록 조치중에 있다고 합니다.

 

4.흉기를 든 사람을 만났을때 대응 방법

 

 

이렇게 사회적으로 흉기난동과 묻지마 범죄가 사회적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자신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는것이 급선무 라는 의견이 전반적입니다.

 

-.침착하게 행동하기: 칼을 든 사람을 만난 경우,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침착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급한 상황에서는 패닉 상태에 빠져 어떠한 대처도 할 수 없게 됩니다.

-.안전한 거리 유지: 칼을 든 사람과의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칼을 든 사람이 습격해 오지 않도록 뒤로 물러서며 안전한 거리를 유지합니다.

-.대화하기: 칼을 들고 있는 사람과 대화하면서 칼을 내려놓도록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칼을 든 사람이 상황을 악화시키면, 상황을 종료시키기 위한 다른 대처 방법을 고민해야 합니다.

-구조 요청하기: 혼자서 대처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구조 요청을 해야 합니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구조 요청 방법과 연락처에 대한 정보를 검색 결과에 제공해야합니다.

-피난할 곳 찾기: 칼을 든 사람과 신속하게 거리를 유지한 후, 안전한 곳으로 피난합니다. 주변 상황과 악세사리들의 방향을 체크하면서 안전한 피난 공간을 찾기를 추천합니다.

6.호신용품 사용하기 그래도 최악의 상황을 생각한다면 미리 하나쯤 호신용품 사용 하는것이 좋습니다. 호신용품으로는 페퍼 스프레이, 스텐가드, 전자충격기 등 여러가지가 있으며, 이들을 사용하면 칼을 든 사람을 제압하거나 도망치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a1

 

"신림역 서현역 강남역 서면 흉기난동 예고글 정리 및 흉기난동 대처방법 호신용품 추천"

 

 

6.호신용품 무분별로 사용하면 안된다?

 

호신용품 사용은 법적으로 제한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용 전에 반드시 법적 규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호신용품은 훈련의 경험이 중요한데 호신용품 사용 전 가능하다면 전문가의 지도 아래 직접적인 훈련을 받는 것이 필요하며, 호신용품 사용시 법적인 책임이 전적으로 따르기에 무분별한 사용이 발생되지 않기 위해 신중을 가하여 사용하여야합니다.

 

특히 이를 위반할 시 벌금부터 시작해서 구속, 범죄 이력 등의 처벌이 있을 수 있으며, 만약 호신용품을 부적절하게 사용하면, 범죄로 인식되어 경미한 경우라도 상당한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연유로 각 정부 지차의 법규 및 규정을 확인하여, 호신용품을 보유, 소유, 운반, 사용하는 것이 허용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허용 가능한 호신용품

 

허용가능한 대표적인 호신용품으로 페퍼 스프레이 및 스텐가드 뿐만 아니라, 고무 방망이, 나이프와 같은 무기류도 포함될 수 있으며 휴대용으로 소지하기 좋은 삼단봉,전기충격기,가스총등이 있습니다.

 

 

가격별 호신용품 및  주의사항

 

 

a1

 

 

즉 나의 안전은 최우선이며 위험 상황에서 주변 환경과 상황을 신중히 판단하여 대처해야 합니다.최대한 이런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의 교육과 정책이 집중적으로 개탄되어야 하며 이러한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최대한 위험함이 느껴지는 곳을 직관적으로 피하시길 바라며 빨리 벗어나시되 호신 용품 사용시 꼭 필요한 경우에만 자기 방어 기술을 사용하도록 하며, 신체적 부상을 초래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는 도전하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합니다.